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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 2023 수상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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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픽

2023 DEVELOPER's P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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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다
트라이펄게임즈
소울라이크 스타일 액션 게임에 입문해보고 싶다면, V.E.D.A를 플레이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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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김승원
괜찮은 그래픽을 가진 소울라이크 게임 처음 시작할 때, 해동 될 때의 연출의 첫 인상은 굉장히 인상 깊었다 기본적인 액션들의 기본기들은 전부 탄탄해 보여 괜찮았는데, 플레이 내내 슈퍼아머 발생 타이밍, 패링 프레임, 액션에서 다크소울 시리즈를 많이 접해봤다는 느낌이 물씬 들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락온과 선회 할 때 조작감만 조금 더 손 보면 향후 컨텐츠는 문제 없어 보인다
게이머
이찬희
소울라이크 식 전투에 로그라이트를 결합한 흥미로운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굉장히 좋았고, 전투의 기본기가 탄탄하게 잡혀있습니다. 또 숨겨진 길이라던가, 문의 존재로 맵을 잘 관찰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찾거나, 장비를 변경할 수 있는 로비로 들어갈 수 있는 등의 보상이 있는 것도 인상깊었습니다. 다만, 로그라이트의 특별한 장비를 찾는 재미는 떨어졌습니다. 아직까지 찾은 무기들은 모두 숫자 놀음에 불과한(그마저도 큰 폭은 아닌) 것에 불과했습니다. 또 혹시 키보드 레이아웃 설명에 막기와 흘려내기의 설명이 반대로 되어있지 않나요? 하필 패드가 고장나서 키보드로 플레이했는데 당황스러웠습니다. 게임의 기본 레이아웃이 키보드, 게임패드를 따로 인식하지 않고 게임패드 레이아웃을 기본 인터페이스로 채택되는 것도 당황스러웠습니다.
게이머
코드네임 봄
BIC 통틀어 최고의 그래픽과 게임성이 돋보이는 소울라이크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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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Guilty Hearts
싱글코어게임즈
사람의 죄책감을 볼 수 있는 주인공이 펼치는 추리/수사 중심의 어드벤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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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박소윤
오프닝 화면을 띄웠을 때 아무 소리도 나오지 않아서 제가 설정을 잘못한 줄 알고 한참을 만졌는데 알고 보니 그냥 사운드가 없었던 것이었습니다ㅠㅠ 배경음이나 어떤 효과음도 들어가 있지 않는 게 플레이 할 때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추리 과정이나 스토리 자체는 나쁘지 않았고 각 캐릭터들이 충분히 개성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나 UI 측면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우선 단서를 이용해 추리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않아서 헤맸고, 추리를 위한 단서 수집이 어느 정도까지 이루어졌는지 알 수 없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조금 힘들었습니다. 이런 점들이 개선 된다면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이머
오가현
일러스트도 이쁘고 시스템이나 스토리 등의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플레이 하는 내내 한눈을 팔지 못할 정도로 몰입도도 좋았으며 증거나 추리 모두 오 그렇네~ 하며 충분히 납득이 가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너무너무 재밌게 했고 추후에 정식 발매가 된다면 꼭 제대로 플레이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아쉬운 점은 배경 음악이 아무것도 없어서 조금 심심한 느낌이 들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음악이 집중을 방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건 옵션으로 끄게 만들 수도 있으니 약간 의미심장한 분위기의 잔잔한 음악을 깔아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또 범인이 처음부터 너무 특정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격적인 추리를 시작하기 전부터 너무 범인이 눈에 보였으며, 용의자로 의심할만한 사람이 두 명 밖에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음 챕터가 궁금해지는 게임이라 너무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
게이머
구승본
인물들이 너무 독특하고 추리진행 과정에 중요치 않아보이는 얘기들이 많아 데모가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앞에 평은 호불호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운드가 많이 빈약하다. 하지만 게임시스템 자체는 좋아보여 추천한다.
게이머
임승완
범죄현장을 수사하며, 등장인물들에게 추궁과 추리를 하며 수사를 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등장인물의 이름 옆에 뜨는 관계는 게임의 특성에 맞아 수사를 하고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범죄 현장의 구성 퀄리티가 괜찮으며 사건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해서 보여주어 플레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다음은 개선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요소입니다. 1. 이송윤 캐릭터의 특성으로 글자가 작아집니다. 하지만 다소 많이 작아지는 경향이 있어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2. 범죄현장에서의 회전속도가 빠릅니다. 3. 범죄현장에서의 카메라 이동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이머
조희정
추리를 할 때 낱말들을 겹치는데 겹치는 방식이 낱말 패널을 꾹 쥐고 있는 채로 스크롤을 넘기는 방식이 아쉬웠다고 생각됩니다 낱말을 들고 위나 아래로 내렸을 때 자동 스크롤이 되는 기능이 추가되거나 패널을 클릭하면 어딘가 등록 되어 두개를 합칠 수 있는 방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맵을 돌릴때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움직이는 것 보단 왼쪽 마우스를 눌러 이동하는 편이 더욱 익숙하고 편한 것 같습니다. 시체 검안서를 클릭 했을 때 대화가 끝난 후 시체 검안서가 나오는 연출이 더욱 자연스러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중복으로 떠서 오류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최소 요구 2점? 이부분의 글씨가 잘려있습니다 ㅠ 스토리 구성이나, 아트가 무척 좋아 플레이 자체는 무척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위에 말씀 드린 것처럼 조작방식이 개선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게이머
이찬희
굉장히 가벼운 언행의 추리 게임입니다. 너무 무거워졌지는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등장 인물 특히 남자 형사의 언행이 굉장히 가볍다는걸 지켜보기 힘들었습니다. 사실 게임 내 등장했던 대부분의 등장인물의 언행이 굉장히 가벼웠죠. 개인적으로 이런 캐릭터를 별로 안좋아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를 플레이어에게 납득시키기 위해 간단한 프롤로그 게임을 배치해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게임의 주인공인 두 형사를 먼저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적당히 가벼운 언행을 보여주고 "아 얘는 그래 원래 이런 놈이니까" 나아가 "그래 게임 자체가 굉장히 가벼운 분위기의 게임이니까"하고 웃어넘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 되었으면 합니다. 처음에는 진중했다가 나중에는 약간 이상해지고 프롤로그 후반에 제대로 이상한 등장 인물이 나온다면 게임의 후반에는 유니콘이 튀어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게임이 될 것입니다. 역전 재판 시리즈가 그랬듯이 말이죠. 현재는 언행이 굉장히 가벼운 형사의 등장, 말 더듬이 꼬맹이, 온 세상이 연극인 연인, 그나마 정상으로 보였던 돈 많은 남자, 말 뒤를 흐리는 귀여운 척하는 내연녀가 쉴 틈 없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줄이면 완급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물론 이 이상한 행동에는 다른 스탠딩 일러스트 등 우스꽝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살에 대한 경고 문구를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배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카메라 시점 조정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조사 지역의 스케일을 좀 더 키우는게 어떨까요? 작은 방이라고 하더라도 오브젝트의 크기를 전체적으로 키우면 카메라 이동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똑같을까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추리 모드에서 내연녀의 이름이 다른 동네 게임의 주인공인 오인하의 이름으로 출력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너무 징징대기만 했네요. 좋은 이야기를 좀 하자면 카드의 형태로 게임에 일어난 사건을 풀어나가는게 흥미로웠습니다. 너무 억지스럽지도 않았고, 너무 쉽지도 않았고 적당히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이것저것 다 넣어볼 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경우의 수가 굉장히 많았고, 실패에 대한 패널티는 없지만 추리 실패/성공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넣어 이것저것 아무거나 넣어보고 대충 찍는 것 보다 직접 생각해서 푸는게 더 빨라 이 쪽으로 넌지시 유도한 것 같아 좋았습니다.
게이머
성승민
추리물은 취향이 아니여서 플레이 해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추리 실패했을때의 리스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게임에서 느끼고 싶은 감각은 아니라고 생각) 추리를 하는데 그닥 뛰어난 편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추리 실패했을때의 리스크도 적은 편이고 힌트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접근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범인 지목을 할때 단서들을 조합하는 것에 대한 튜토리얼을 못봤던것 같은데 어떻게 진행해야하나 조금 막혔습니다. 그 외에는 스토리도 당위성이 있었고 억지스러운 단서나 상황도 없었습니다. 처음으로 추리물을 재밌게 즐겼던것 같습니다. 괜찮은 추리물 작품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이머
김준호
음악, 효과음 등의 사운드가 전무하여 몰입을 방해하는 면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일어난 리얼한 사건을 배경으로 한 진지한 추리물이지만 텍스트가 너무 가벼워 약간 위화감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의도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쉴 새 없이 사람이 찾아오고, 증거가 갱신되는 등 정보가 제공되는데, 완급 조절이 조금 필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조사와 청취 모두 정해진 텍스트를 읽는 방식이기에 다소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끌어가는 느낌이 부족했습니다. 미니어처로 구현된 사건 현장을 부감하듯 바라볼 수 있는 디자인은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결국 ALT로 조사 가능한 구역을 확인하고 그곳들만을 클릭해보게 되어 시스템의 활용이 빈약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게이머
이창환
추리게임을 좋아하고 인디게임 또한 좋아하는 한 유저로써 재밌게 플레이하긴 했는데 몇 가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1.전체적으로 사운드가 없다. 캐릭터별 더빙까지 바라는건 제 욕심같지만..... 배경음악 없이 플레이하는건 게임의 몰입도를 방해하는 요소인것 같습니다.긴박하진 않아도 잔잔하게나마 배경음악이 있었으면 합니다. 2.UI가 모바일 스럽다. 분명 PC 빌드를 받았는데 플레이를 이어갈수록 '어? 이거는 PC보단 모바일에 어울릴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진술 시 대화창이나 조사 시에 이루어지는 동작들이 키보드 마우스 보다는 모바일 환경의 손가락 조작이 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게이머
이창민
저는 추리게임은 어느정도 좋아하지만 너무 어려운 추리게임은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내가 지목하고 싶은 범인을 선택하려면 다양한 카드를 가져가야하고, 그 중 높은 카운트로 된 사람을 범인으로 지목하더라고요. 이 부분이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가진 증거로 범인을 추론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자연스러운 추리를 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요소는 개발자님이 모든 루트와 방식을 전부 알고 있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등장인물의 대부분이 용의자인데 모든 증거물을 찾으면서 용의자들 중 한 사람으로 좁혀져야하는데 그런 유도방식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증거나 상호작용을 전부 끝낸 것은 완료 처리를 할 수 있는 표시를 한다면 범인을 찾을 때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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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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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ef Chen
buho game
진셰프, 요리 실력 대결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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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이찬희
오버쿡드가 2D 사이드뷰 플랫포밍 게임이 된다면. 게임 외적으로 스테이지 선택 창이 잘려있다던지, 처음보는 요리가 나오는 스테이지에서의 설명이 기본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한문으로 나오는 문제, 기본 해상도가 1920 1080보다 낮게 시작되는 이해하기 힘든 점이 있긴했지만 게임 내적인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친구들과 하면 꽤 재밌을 수 있는 카우치 게임입니다. 근데 전 친구가 없어요. 그래서 혼자 플레이했습니다.
게이머
서재신
오버쿡이 생각나는 게임이었습니다. 조리법이 처음에 딱 보는 걸로는 알아보기가 좀 애매했지만 조금 하다보니 알겠네요. 같이 할 친구들이 있다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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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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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 인베이더
올라프 게임즈
다양한 무기와 해킹 애드온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전투빌드를 만들어 적들을 쓸어버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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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한우빈
특성선택지 외에 대쉬, 스킬 등 타 로그라이크 게임들과의 차이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짧은 분량의 파일임에도 꽤 긴 시간동안 즐겁게 플레이 했었습니다. 타 로그라이크 게임을 하면서 걱정됐던 점이 특성 건택지가 고정적이라 어떤 무기를 써도 결국 루즈해진다는 건데, 이 게임에서 무기마다 고유의 특성 선택지를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하려는 것이 보입니다. 데모에서도 충분히 좋은 모습 보았으니 정식 출시 후가 더 기대되는 게임이었습니다.
게이머
신동명
벰파이어 서버이버에 하데스를 섞은 느낌입니다. 플레이 할 때마다 스킬 빌드를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스킬 선택 시 트리를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원하는 빌드를 다양하게 생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이머
김창엽
뱀서류 게임. 보통 뱀서류 게임들은 공격을 본인이 제어할 수 없기에 이동하는 위치로 컨트롤 해야해서 타격감이나 손맛같은 느낌을 전혀 느낄 수 없는데, 여타 다른 뱀서류 게임들과는 달리 플레이어가 해줘야 할 것이 많아서 특유의 손맛이 있는 게임이다. 다만 사격에 꽤나 정밀한 조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에임 이슈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미세한 수준의 에임 어시스트가 붙어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에임이 흰색으로 되어 있어서 남은 탄약을 보기 힘들다. 또한 특정 타격 횟수마다 특수 효과를 발휘하는 애드온들의 효과를 의도적으로 노리고 발동하기 어렵기에 이 부분에서 손맛을 느끼긴 어려웠다. 언제 발동할 것인지 이 수치를 카운팅 해주는 피드백이 필요하다. 현재 체력 상황이나 경험치 상황은 좌측 하단에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확인해가며 운영 전략을 수정하거나 위험 상황을 인지하기는 어려운 편이다. 피격 순간에 캐릭터에게 체력을 표시해주거나, 레벨업 하기 직전에 경험치 바를 특정 위치에 강조하는 등 더 잘보이는 위치에 해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타격 이펙트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내가 제대로 맞췄나는 인상이 흐려지기 쉽다. 이 게임 특유의 타격감, 손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선 플레이어가 적중시키는 공격 피드백은 더욱 강조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레벨 디자인도 지루할 틈이 없이 전투가 새롭고 난이도 조율이 상당히 잘 되어 있다는 인상이 든다.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자폭하는 개구리 적이다. 전투 도중에 개구리 적을 이용해 주변 적들을 수월하게 처리한다던지, 개구리들이 쏟아져 나오는 구간에선 위험과 동시에 많은 경험치를 챙겨줘서 위험과 보상을 같이 제공하는 장치로써 작동했다. 적들과 보스들의 패턴도 피드백이 명확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본능적으로 인지하게 만든다. 결론적으로 이 게임은 상당히 재밌으며, 기존 뱀서류 게임들과는 규칙부터 확실한 차별점 덕택에 이 게임만의 독특한 재미가 느껴진다. 액션에서 가장 중요한 피드백에서 부터 기본기가 탄탄해 눈과 귀가 즐겁다. 잠재력이 상당한 게임.
게이머
조병관
장르 인기에 편승하면서 날먹하려는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 색깔 있고 잘 만든 게임이네요. 차례대로 개발하면서 변경하고 추가할 계획이라 들어서 더욱더 기대됩니다. 우선 픽셀 아트와 분위기도 잘 맞아떨어지고 가시성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2D 일러스트가 좀 따로 노는 것 같네요. 일러스트 담당하시는 분 여럿이 그리셨는지 그림체도 각각이고 통일 안되면서 좀 따로 노는 것 같습니다. 의도된거라면 조금만 더 자연스럽게 수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여러 패러디로 점철되어 있는데 게임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솔직히 데모를 플레이했을 때 '얘가 왜 여기서 나와?'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스토리 진행되면 알겠지만 해킹이랑 타 작품 패러디랑 어떤 연관이 있는 건지 세계관이 궁금합니다.
게이머
김성조
수동조준이 포함된 뱀서에 스킬 빌드가 추가된듯한 느낌이었는데, 에임이나 대시가 추가되다보니 속도감이 더해져 지루함이 덜어졌고, 피지컬탓을 좀더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아직은 전체적으로 좀더 다양한 스킬과 다양한 빌드가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게이머
박현빈
기존 뱀서류를 플레이할때는 이동기가 없기에 답답하였는데 노바드리프트+하데스처럼 중간중간 스킬트리도 짜는 맛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늑데 도트가 살짝만 밝았으면 좋겠습니다. 엄브렐라 맵에서 어두워서 잘 안보이는거 같다는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게이머
최요한
-엑스 인베이더- 뱀파이어 서바이벌 형식의 게임입니다. 분명 주제는 대기업 해킹인데 '특성'의 에드온, '중간보스'의 대기업 임직원 말고는 해킹이라는 주제는 잘 드러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UI상단의 '초록 바' 로 해킹 중이라는 표시도 있긴 하지만 뭔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전투는 꽤나 재미있었습니다. 장르가 장르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중독성 있었습니다. 특성 선택도 한번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각 에드온이 가진 특징이나 내가 가진 무기와 특성 간의 시너지, 그리고 유저의 플레이 취향까지 고려한 특성들 덕분에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게이머
신원일
뱀파이어 서바이벌 +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입니다. 일반적인 뱀서 라이크 게임과는 다르게 대시를 이용한 회피, 다양한 스킬 빌드를 활용한 여러 플레이의 제공이 눈에 띄며 다회차 플레이에도 질리지 않을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빌드가 나오고, 여러 맵이 나오면 더욱 흥미로운 게임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게이머
강성진
뱀파이어 서바이벌에 로그라이크 형식을 조금 더 크게 채용한 듯한 느낌의 게임이네요 개인적으로는 하데스가 생각났습니다 뱀서류 게임에서는 없던 액션성을 강조해서 조금 더 능동적으로 바꾼 점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시너지와 관련해서는 조금 아쉬운 모습이 보이는 것 같네요 몇 판을 플레이 했지만, '공격 속도'가 높은 것을 좋아하는 제 플레이 특성 상 같은 빌드만 계속 타게 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로그라이크의 맛은 생각지도 못 한 곳에서 뽕맛을 찾아주는 데서 온다고 생각하는데, 1. 빌드의 스킬트리가 고정되어 있음 2. 당장에는 빌드의 종류가 그리 다양하지는 않음 등의 이유로 원하는 스타일만 고집하고 싶은 고집할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에도 꽤 재밌게 즐긴 게임이긴 하지만요!
게이머
이용현
기존의 뱀서류 게임을 깔끔하게 정리한듯한 게임이나 크게 특색은 보이지 않는것같습니다 기본무기는 재미가 조금 없는것같습니다 그에 반해 두번째 무기는 재미있었습니다 ㅋㅋㅋ 20MTD 과 거의 유사해보이는 스킬트리를 가지고있어 이 부분에서는 조금 더 이 게임만의 특색을 살렸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뱀서류에서 타이머 부분이 이 게임에서는 컨셉에 맞춰 해킹 진행도로 표시된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매력적인 보스몬스터들이 좋았습니다 상자를 아껴먹고싶지만 원거리 무기인경우 게임도중 불가피하게 상자를 부숴버릴수밖에 없는데 상자가 게임도중 일정시간이 지나면 랜덤 드롭되는 형식도 좋을것같습니다 중간보스가 첫 점프할때 착지 지점에 그림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스킬이 딱히 의미를 가지지 못하는것같습니다 무기별로 기본스킬이 다르면 좋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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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그리드
팀호레이
적들을 때려잡고, 다양한 무기와 마법을 사용하고, 음식을 먹어 던전 안의 악을 물리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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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여지안
픽셀로 이루어진 액션 게임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재밌어요. 캐릭터도 퀄리티 있고 배경 그래픽도 디테일이 좋아요. 스토리라인도 탄탄해서 플레이에 몰입감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게이머
김화준
웰메이드!
게이머
김동혁
그래픽이 너무 이뻣고 연출도 좋았습니다! 난이도가 살짝 있어서 오기가 생깁니다!
게이머
전우석
인디게임의 표준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특유의 감성이 인디게임스러움을 잘 나타내기에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게이머
박하빈
자주 보는 유튜버가 너무 못하길래 왜그런가 싶었는데 해보고 깨닳았습니다. 생각보다 누를 버튼이 많아서 대쉬하랴 점프하랴 공격 누르랴 바빴습니다.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묘미인 것 같습니다.
게이머
강성진
확실히 로그라이크라고 부르기에는 라이트한 게임이긴 합니다만 그 덕에 지속적으로 플레이한다면 누구든 깰 수 있는 라이트한 게임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그걸 뒷받침 해 줄 만한 부드러운 조작감과 퀄리티 높은 도트들은 덤이고 말이죠 시작부터 빌드를 거의 정하고 갈 수 있다는 게 랜덤성을 줄이는 단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게이머
김창수
풀 이속 버프를 받은듯한 기본 이동속도가 마음에 들었고 마우스로 조준하는 원거리 무기 조작이 너무 간편해서 놀랐습니다.
게이머
이찬희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서 검증된 웰 메이드 액션 게임이 왜 여기에 있죠?
게이머
전현윤
이전에 친구랑 멀티를 해본적이 있습니다 패드로 참여해서 멍멍이로 플레이를 했는데, 에임이 여간 쉬운게 아니였습니다. 키보드로 하면 쉬울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패드보다는 확실히 쉽네요. 애초에 마우스로 에임하는 게임을 주로 해서 불편하지는 않은데 스컬, 데드셀, 던그리드 같은 2D 로그라이크는 잘 안해봐서 어려웠습니다. 무기 종류가 많아서 쓰는 맛이 있네요. 저는 낫 종류가 좋습니다.
게이머
김태윤
던그리드를 저는 사실 출시 때 부터 계속하여 플레이 했습니다. 거의 5년이 되어가는 게임인데도 계속하여 관리하고, 유지보수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로그라이크 게임 특성상 아이템이나 운 요소가 플레이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운이 좋다면 로그라이크 분야에 약한 플레이어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좋은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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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eady
스피처 게임즈
Spready는 예술가가 겪는 고민을 착시를 이용한 퍼즐을 풀면서 해결해나가는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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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김화준
차분한 bgm의 간단한 색칠퍼즐 게임. 지우개와 크레파스가 정해진 칸만큼 이동해야 되는 간단한 규칙으로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게임하는 내내 잔잔하고 편란한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게이머
한안
- 크레파스와 지우개를 이용해 빈 타일을 다 칠해야 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빈 타일을 칠하는 게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느낌도 들어서 화가인 주인공에게 더욱 이입할 수 있습니다. - 한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마다 스토리가 나오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함에 따라 화가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스토리가 잘 어울립니다. - 초반 스테이지에서는 타일에 빈 곳이 없게 색칠하는 것이 쉽습니다. 그러나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3D 타일이 나오고 바퀴 등의 오브젝트도 활용해서 퍼즐을 풀어야 하기 때문에 점차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꽤 가파르게 올라가는 편인데, 동시에 스토리 상의 화가의 삶에도 굴곡이 생기기 때문에 잘 어울립니다.
게이머
김창엽
제공되는 크레파스들을 이용해 빈 칸을 모두 칠하면 되는 퍼즐 게임. 처음에는 평면 퍼즐에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입체적인 퍼즐로 발전하기 때문에 변주도 적당하고 나름 재밌다고 느낀다. 그러나 입체적으로 방향을 돌려가며 맞추는 기믹의 스테이지들은 미리 생각하기 어려운 구조라 퍼즐의 직관성이 상당히 떨어졌다. 그리고 짤막한 이야기 묘사를 스테이지를 시작하기 전에 텍스트로 띄워주거나 정적이고 짧은 컷씬으로 끝내는데, 이것만으로는 진행 동기가 부족하다고 느꼈다.
게이머
이수용
주어진 색칠,지우기 회수를 '모두 사용하여' 모든 빈 칸을 채우는 퍼즐게임. 튜토리얼은 쉽지만 생각보다 난이도 상승하는 폭이 꽤 빠른편입니다. 복사 파트의 경우 복사 지점이 생각보다 직관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각도를 잘 맞춰야 합니다. 단순히 퍼즐의 연속이라면 빨리 지루해졌을텐데 퍼즐 스테이지와 스토리의 연동된 느낌은 없지만 스테이지 마다 조금씩이라도 스토리가 붙어있어 지루함이 덜한편. 퍼즐 좋아하시면 무난하게 즐기실 수 있을듯.
게이머
최지훈
크레파스와 지우개를 이용한 색깔 칠하기 퍼즐. 중요한 것은 크레파스와 지우개를 남김 없이, 모든 화이트보드를 칠해야 한다. 이런 조건과 레벨디자인이 까다롭게 작용해서 난이도는 꽤 하드하다. 어려운 부분을 레벨 브랜치로 나눈 것 같은데 의미는 없다 생각할 정도. 그래도 크레파스와 지우개를 복제하는 부분이 인상깊고 흥미로웠다. 다만 복제 전 포커스를 하는 부분에서 비네팅을 너무 낮게줘서 어느 부분이 포커싱 되는지 알아차리는데 한참 걸렸다. 게다가 어떤 파트에선 지우개가 복제가 되지 않던데 복제 대상 혹은 위치도 제한이 있는 모양. 좀 고통스러웠다.
게이머
장우익
모든 면에 색을 칠하는 퍼즐 게임. 초반에는 간단한 색칠하기로 진행되나 게임을 진행할수록 여러 가지 기믹이 추가되며 난이도가 상승한다. 그렇지만 아주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며, 적당한 난이도로 퍼즐을 계속해서 풀어나갈 수 있다. 잘 만들어졌으며, 가볍게 접근하기 좋은 게임.
게이머
서민구
"나름 재미있고, 준수한 퍼즐게임" * 3차원 여러 붓 그리기 - 이동 횟수 제한이 있는 크레파스 블록들을 전부 소진하여, 빈칸을 채우는 게임 - 평면과 곡면으로 이루어진 3차원 캔버스, 회전, 지우개, 착시를 이용한 복제 등 다양한 기믹이 있음 * 적당한 킬링타임용 - 다양한 기믹으로 난이도가 좀 높은 편이지만, 언제든지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어 부담이 적고, 도전 욕구를 자극함 - 색감이나 음악 등 전반적으로 차분한 분위기 * 아쉬운 이야기 - 게임 방향이나 소개와는 다르게, 퍼즐과 이야기의 관계성은 없어 보여, '굳이'라는 느낌을 받음 - 서정적인 이야기를 게임에 포함하려면, 좀 더 이야기를 플레이어에게 잘 전달할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 순간순간 주인공의 감정을 퍼즐로 표현할 수 있게, 색감이나 캔버스 모양, BGM 등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법 등 연구가 필요해 보임
게이머
임승완
크레파스가 이동한 흔적으로 모든 캔버스에 색칠해야하는 퍼즐게임입니다. 그 외에도 3D를 이용하여 시점을 이용한 추가적인 기믹으로 고난도의 퍼즐이 구성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퍼즐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스테이지 별로 감성적인 스토리를 적어 넣어두었고 과하게 길지 않아 좋았습니다. 다음은 플레이하면서 개선되면 좋을 듯한 내용입니다. 1. 플레이하다보면 그림이 해금됩니다. 플레이어가 해결한 퍼즐이 그 그림에 일부가 되는 연출이 있으면 플레이어가 스토리에 더욱 몰입될 것 같습니다. *NOX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테스트했습니다.
게이머
김민경
첫인상은 시작점이 고정되지 않은 네모네모 로직정도로 보였는데 갈수록 복잡해지네요. 공간지각력을 어느정도 요구하는 작품으로 보의니다. 5단계 까지 풀어보고 이정도야 뭐... 하는 마음으로 얕보았는데 챕터가 넘어가는 6단계부터 쓰라린 패배감과 좌절을 맛보았습니다. 이리저리 돌려서 어쩌다 해결을 해도 이게 도대체 왜 되는걸까 처음부터 해보자 하고 나갔다 들어 오면 생전 처음 본 것 처럼 방법이 전혀 떠오르질 않더라고요. 해결했을 때의 짜릿함을 다시 한 번 맛보고 싶은데 저처럼 헤매는 사람들을 위한 힌트는 어디 없을까요? 추가를 고려해봐주셨으면 합니다.
게이머
안승준
캔버스에 크레파스를 적절히 사용하여 캔버스의 모든 부분을 색칠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 그렇기에 처음은 아무 문제 없이 쭉쭉 풀어나가다 지우개와 회전기에서 슬슬 난이도가 올라가더니 복사 기능에서 완전히 절정을 달한다. 지우개는 크레파스와 마찬가지로 한정적인 자원이고 회전기는 그 위에 크레파스가 올려져 있으면 회전할 수 없는 제한성을 가지고 있기에 할 만 했지만 복사 기능은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하며, 겹치는 모든 부분은 복사가 가능하다. 이 얘기는 대각선도 포함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선택지의 폭이 넓어져 집중하며 풀 필요가 있었다. 그리고 색칠하다 보면 완성한 그림을 얻을 수 있는데 내가 캔버스에 그린 그림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캔버스 위를 지날 때 들리는 도구들의 소리와 브금이 적절히 조화되어 분위기 또한 마음에 들었다. 정말 재밌었고 캔버스 회전이나 복사를 통해 사고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새로운 게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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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Neo's World
W.H
비밀로 가득한 세상을 자유롭게 모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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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이찬희
이전에 작성한 리뷰를 잘못 눌러서 이상하게 수정해버렸네요... 처음 이 게임의 리뷰를 작성할 때의 마음과 지금의 마음이 같을 순 없겠지만, 최대한 떠올려보며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게임의 퍼즐은 여러 요소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조작해 플레이하는 단순한 퍼즐게임이 아닌, 환경에 널린 수상한 것을 발견하고 어떤 퍼즐일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스스로 생각하고 제공된 문제를 해결하는 환경 퍼즐이 주를 이룬 게임이었습니다. 환경 퍼즐을 잘 이용한 젤다 게임과 The Witness가 연상되던 게임이었습니다. 이런 퍼즐은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해결 방안을 직접 제시하지 않고 스스로 퍼즐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만약 이런 특징이라면 이런 방법으로 풀면 될까?를 시도해보게 합니다. 저는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라고 너무 아기 다루듯이 하는 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 이 게임을 재밌게 플레이했어요. 좋은 게임이었습니다.
게이머
김민경
처음에는 캐릭터의 옷자락처럼 나풀거리며 발소리처럼 경쾌하게 맵을 돌아다녔습니다. 그렇지만 10분이 넘도록 같은 공간을 헤매고 있으려니 점점 괴롭더라구요. 퍼즐 게임인데 퍼즐 근처에도 못 갔어요. 아무래도 비슷한 배경이 이어지다보니 어디까지 왔는지 가늠하기가 어려운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동한 범위로 한정되어도 좋으니 간단하게나마 지금까지 이동한 범위를 나타내주는 지도같은 것이 있다면 진행이 덜 답답할 것 같네요.
게이머
함석현
데모판이니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다른 전시작들처럼 데모판이 끝났다는 표지정도는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보물지도를 찾고 보물은 찾지도 못했는데 갑자기 바다에 있는 석판을 고쳤더니 게임이 끝나버려 당황스러웠습니다. 전혀 다른 게임이지만 퍼즐을 풀고 나오는 사운드 이펙트는 젤다를 연상시키게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내가 퍼즐을 해냈다는 성취감이 드는 게임을 좋아하는데 이러한 사운드 이펙트가 제게는 플러스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라면 텍스트가 나올 때 F키를 한 번 더 누르면 텍스트 전문이 바로 나오게 하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은 텍스트를 다시 읽으려 해도 텍스트가 나오는 걸 모두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살짝 불편했습니다. 정식판에서는 게임 진행을 이끌어가는 스토리도 생기고 불편했던 점도 많이 개선되어 출시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화이팅해주세요!
게이머
인티
BIC를 위한 버전이라 그렇겠지만, 퍼즐에 비해서 이동하는 시간이 굉장히 길다는 느낌이 듭니다. 퍼즐의 난이도 자체는 평이합니다만, 이런 게임의 특성상 한번 감을 놓쳐버리면 정말 한도끝도없이 삽질을 하게 되는데. 그것도 이런류의 게임의 재미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반면, 정말 한없이 불쾌하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야 전자에 속하는 사람이라 즐겁게 플레이 했습니다만, 조금은 더 플레이어에게 친절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이머
이창민
허허벌판에서 이동을 하는 느낌이 든 게임입니다. 많이 아쉬웠던 점은 하나의 장소에서 힌트를 알고 다음 장소에서 퍼즐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동할 때 기억을 잘 하지 못하면 다시 돌아가서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먼 거리를 이동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유저에게 퍼즐을 해결하기 위한 피로도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또한 상호작용 요소가 별로 없어서 빈 공간을 이동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오픈월드라는 느낌보다는 아직 만들다만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제가 비선형적인 오픈월드를 잘 못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게 말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픈월드의 중요함은 플레이어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이머
김창엽
환경의 수상한 부분을 짚어 해결하면 되는 형태가 메인이 되는 게임. 여러모로 젤다 시리즈의 코로그같은 느낌을 준다. 다만 맵이 불필요하게 넓다보니 이에 대한 루즈함이 크게 다가왔다. 그래서 힌트에 대한 실마리가 명확하지 않을 때, 이 부분은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전반적으로 통찰력을 요구하는 게임이긴 하나, 이것이 명확하게 떠오르지 않을 때(진짜 뭔지 모를 때) 이를 해소할 수 있으나 게임의 재미를 해치진 않는 간접적인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
게이머
이수용
약간의 퍼즐 센스만 있으면 엔딩 보는데 10분정도면 되는 분량을 가진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깔끔한 도트 그래픽도 좋네요. 앞으로 어떤 퍼즐이 등장할지 기대됩니다.
게이머
오가현
약간 추리게임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초보인 저도 곧잘 해낼 정도로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맵의 크기가 생각보다 크다보니 이동속도 증가 아이템을 만났을 때 반가웠습니다. 데모 판이 길지 않아 잔잔바리로 플레이하긴 했는데 무슨 스토리가 있는건지, 앞으로 어떤 것이 나올지 궁금해지는 게임이었습니다. :)
게이머
김선우
썩 괜찮은 퍼즐 게임. 분위기와 여러 효과음이 잔잔해 마음에 들었다. 다만 퍼즐의 개수에 비해 맵이 너무 크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고 동시에 맵의 크기에 비해 이동속도가 낮다고 느껴졌다. 그리고 텍스트가 나올 때 한 번 더 F를 누르면 대사가 바로 완성돼서 나온다거나, 다른 곳으로 멀리 이동 시 텍스트가 사라지는 듯 기술적인 부분들에서 약간 불편함을 느꼈다. 다만 퍼즐 자체는 좋았기에 전반적인 느낌은 재미있었다.
게이머
오현수
도트 퍼즐 게임 막힘없이 무난히 풀어 나갔네요. 숨은 길 들어가는게 좀 힘들었습니다. 맵에 뭐가 있나 한참 돌아다녔어요. 클리어 자체는 생각보다 금방 끝났습니다. 디테일 적인 부분이나 더 다양한 퍼즐이 있었으면 하네요.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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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리오라와 별들의 낙원
주식회사 케세라게임즈
"들려주세요, 당신의 가장 첫 번째 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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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장혁준
좋은 시도들이 많고 몽환적인 분위기와 좋은 음악도 정말 마음에 와닿았지만 뮤즈대쉬의 향기가 자꾸만 저의 몰입을 깹니다.. 물론 이런 방식이 뮤즈대쉬의 전유물은 아니지만 좀 더 새롭고 다양한 시도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게임 그 자체를 봐서는 분위기에 매료되어 게임을 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더욱 더 안타깝습니다. 게임은 잘 만들었지만 방식하나만이 같다는 이유로 손이 거북합니다. 시스템적으로도 새로운 시도가 필요해 보입니다. 몽환적인 테마가 있으니 뮤즈대쉬식 게임 방식 뿐만이 아닌 좀 더 다양한 게임성을 일정 특별한 맵에 가면 색다른 시스템으로 게임을 하던 확실히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이머
김동열
조작 자체는 '뮤즈 대쉬'와 매우 유사하나 서사가 있다는 점에선 '디모'를 떠올리게 함 리듬 게임의 가시성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의 연출이 이 게임만의 유니크한 강점이 될 수 있어보임
게이머
김준호
뮤즈 대쉬와 비슷하게, 횡스크롤로 진행되며 캐릭터의 움직임에 맞춰 2가지 키를 누르는 리듬 게임. 데모 버전은 한 곡만 플레이 가능하여 매우 짧지만, 곡이나 스테이지의 디자인 면에서 꽤 뛰어난 완성도를 보인다. 조작이 간단하기 때문에 연출이나 배경에 자연스럽게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데, 동화적인 노래와 분위기가 어우러져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듯.
게이머
이창민
리듬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으로써 신선한 스타일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곡과 스테이지를 해봐야 알겠지만 데모버전만 봤을 때는 괜찮은 느낌입니다. 구멍이 있는 부분을 키를 누르지 않고 놔뒀는데 공중에서 걸어가는 느낌이 이질감이 들긴 했습니다만 연출적인 표현으로 이를 해결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게이머
김민경
게임을 실행하고 아무키나 누르면 바로 플레이가 시작되는 한 곡 분량의 리듬게임 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곡이 추가될지 여기서 그칠지는 모르겠지만 곡의 분위기가 게임의 비주얼로 고스란히 연장된듯 잘 어우러졌습니다. PC버전을 키보드로 플레이할 경우 리듬 게임이 주는 특유의 손맛이 적어 아쉬운데 콘솔이나 VR 플레이 시에는 노트가 아래위로 배치되어 있는 만큼 또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짐작해봅니다. 이 버전에서는 곡을 노트가 따라가는 느낌이 드는데 각 노트를 정확히 연주했을 때 추가적인 사운드 이펙트가 있으면 연주한다는 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네요.
게이머
우채은
한 곡 밖에 없어서 아쉬웠지만 음악에 맞춰 노트를 누르는 단순한 방식이기에 쉽게 그리고 여러 번 플레이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배경의 변화를 보는 재미도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하지만 리듬게임 특유의 노트를 눌렀을 때 반응이나 소리 등 타격감이 좀 더 느껴지게 수정해주셨음 좋겠어요!
게이머
송현규
한 곡으로 끝나는 짧은 데모입니다. 음악에 맞춰서 위 아래 노트를 누르는 리듬게임과 러닝이 합쳐진 게임으로 음악 뿐만 아니라 흘러가는 배경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타격감이 좀더 다양하고 풍부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게이머
백승천
어느센가 집중하고 있는 나를 보며 이 게임은 충분히 가능성 있고 재미가 있구나!? 라는걸 끝나고 깨달았습니다. 이 게임은 나의 찰나이지만 영겁히 기억할것입니다. 정말 깔끔하고 재미있었습니다. 개선?점 1. 꾹누르는 모션 여부 j와 f로만 플레이 하지만 긴 음표?가 나올때 꾹누르고 뗄지 아니면 한번 누르면 괜찮은지 정확히 알수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이부분은 최초 유저 플레이 학습 구간에서 가볍게 언급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이머
박소윤
횡스크롤 형식의 리듬게임입니다. 타 리듬게임과는 조금 다르게 캐릭터가 달려가면서 노트를 누르는 것이 특이했습니다. 우선 인게임 비주얼이 상당히 훌륭합니다. 몽환적인 분위기와 노래가 잘 어우러져서 플레이 하는 내내 보는 맛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노래와 노트의 박자가 잘 안 맞습니다. 리듬게임의 핵심인 부분이라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또한 비주얼이 아깝지 않도록 스토리 텔링이 조금 더 필요해 보입니다. 아직 개발 중인 탓이겠지만 현재는 너무 갑자기 플레이가 시작되어버리는 느낌입니다. 튜토리얼이나 초반 스토리텔링 같은 것이 좀 더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이머
박승희
데모버전이라 플레이 타임이 짧은 것이 아쉬울 정도로 좋았습니다. 노래와 그래픽이 잘 맞아 몽환적인 느낌을 잘 받았던 거 같습니다. 게임이 너무 단조로운 거 아닌가 생각하던 찰나 속도감을 다르게 줘서 변화를 준 게 좋았습니다. 나중에 설정 부분이 생긴다면 타이밍 조정이 따로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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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C
  • MOBILE
  • CONSOLE
The Guilty Hearts
싱글코어게임즈
사람의 죄책감을 볼 수 있는 주인공이 펼치는 추리/수사 중심의 어드벤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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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박소윤
오프닝 화면을 띄웠을 때 아무 소리도 나오지 않아서 제가 설정을 잘못한 줄 알고 한참을 만졌는데 알고 보니 그냥 사운드가 없었던 것이었습니다ㅠㅠ 배경음이나 어떤 효과음도 들어가 있지 않는 게 플레이 할 때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추리 과정이나 스토리 자체는 나쁘지 않았고 각 캐릭터들이 충분히 개성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나 UI 측면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우선 단서를 이용해 추리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지 않아서 헤맸고, 추리를 위한 단서 수집이 어느 정도까지 이루어졌는지 알 수 없어서 다음 단계를 진행하기 조금 힘들었습니다. 이런 점들이 개선 된다면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이머
오가현
일러스트도 이쁘고 시스템이나 스토리 등의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플레이 하는 내내 한눈을 팔지 못할 정도로 몰입도도 좋았으며 증거나 추리 모두 오 그렇네~ 하며 충분히 납득이 가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너무너무 재밌게 했고 추후에 정식 발매가 된다면 꼭 제대로 플레이 해보고 싶은 게임입니다. 아쉬운 점은 배경 음악이 아무것도 없어서 조금 심심한 느낌이 들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음악이 집중을 방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건 옵션으로 끄게 만들 수도 있으니 약간 의미심장한 분위기의 잔잔한 음악을 깔아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또 범인이 처음부터 너무 특정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본격적인 추리를 시작하기 전부터 너무 범인이 눈에 보였으며, 용의자로 의심할만한 사람이 두 명 밖에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다음 챕터가 궁금해지는 게임이라 너무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
게이머
구승본
인물들이 너무 독특하고 추리진행 과정에 중요치 않아보이는 얘기들이 많아 데모가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앞에 평은 호불호의 영역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운드가 많이 빈약하다. 하지만 게임시스템 자체는 좋아보여 추천한다.
게이머
임승완
범죄현장을 수사하며, 등장인물들에게 추궁과 추리를 하며 수사를 하게 되는 작품입니다. 등장인물의 이름 옆에 뜨는 관계는 게임의 특성에 맞아 수사를 하고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범죄 현장의 구성 퀄리티가 괜찮으며 사건에 대한 정보를 잘 정리해서 보여주어 플레이에 도움이 많이 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다음은 개선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요소입니다. 1. 이송윤 캐릭터의 특성으로 글자가 작아집니다. 하지만 다소 많이 작아지는 경향이 있어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2. 범죄현장에서의 회전속도가 빠릅니다. 3. 범죄현장에서의 카메라 이동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이머
조희정
추리를 할 때 낱말들을 겹치는데 겹치는 방식이 낱말 패널을 꾹 쥐고 있는 채로 스크롤을 넘기는 방식이 아쉬웠다고 생각됩니다 낱말을 들고 위나 아래로 내렸을 때 자동 스크롤이 되는 기능이 추가되거나 패널을 클릭하면 어딘가 등록 되어 두개를 합칠 수 있는 방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맵을 돌릴때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움직이는 것 보단 왼쪽 마우스를 눌러 이동하는 편이 더욱 익숙하고 편한 것 같습니다. 시체 검안서를 클릭 했을 때 대화가 끝난 후 시체 검안서가 나오는 연출이 더욱 자연스러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중복으로 떠서 오류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최소 요구 2점? 이부분의 글씨가 잘려있습니다 ㅠ 스토리 구성이나, 아트가 무척 좋아 플레이 자체는 무척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위에 말씀 드린 것처럼 조작방식이 개선되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게이머
이찬희
굉장히 가벼운 언행의 추리 게임입니다. 너무 무거워졌지는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등장 인물 특히 남자 형사의 언행이 굉장히 가볍다는걸 지켜보기 힘들었습니다. 사실 게임 내 등장했던 대부분의 등장인물의 언행이 굉장히 가벼웠죠. 개인적으로 이런 캐릭터를 별로 안좋아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를 플레이어에게 납득시키기 위해 간단한 프롤로그 게임을 배치해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게임의 주인공인 두 형사를 먼저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고, 적당히 가벼운 언행을 보여주고 "아 얘는 그래 원래 이런 놈이니까" 나아가 "그래 게임 자체가 굉장히 가벼운 분위기의 게임이니까"하고 웃어넘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 되었으면 합니다. 처음에는 진중했다가 나중에는 약간 이상해지고 프롤로그 후반에 제대로 이상한 등장 인물이 나온다면 게임의 후반에는 유니콘이 튀어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게임이 될 것입니다. 역전 재판 시리즈가 그랬듯이 말이죠. 현재는 언행이 굉장히 가벼운 형사의 등장, 말 더듬이 꼬맹이, 온 세상이 연극인 연인, 그나마 정상으로 보였던 돈 많은 남자, 말 뒤를 흐리는 귀여운 척하는 내연녀가 쉴 틈 없이 계속 등장했습니다. 줄이면 완급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물론 이 이상한 행동에는 다른 스탠딩 일러스트 등 우스꽝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요소가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자살에 대한 경고 문구를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배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카메라 시점 조정은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조사 지역의 스케일을 좀 더 키우는게 어떨까요? 작은 방이라고 하더라도 오브젝트의 크기를 전체적으로 키우면 카메라 이동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똑같을까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추리 모드에서 내연녀의 이름이 다른 동네 게임의 주인공인 오인하의 이름으로 출력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너무 징징대기만 했네요. 좋은 이야기를 좀 하자면 카드의 형태로 게임에 일어난 사건을 풀어나가는게 흥미로웠습니다. 너무 억지스럽지도 않았고, 너무 쉽지도 않았고 적당히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이것저것 다 넣어볼 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경우의 수가 굉장히 많았고, 실패에 대한 패널티는 없지만 추리 실패/성공에 대한 애니메이션을 넣어 이것저것 아무거나 넣어보고 대충 찍는 것 보다 직접 생각해서 푸는게 더 빨라 이 쪽으로 넌지시 유도한 것 같아 좋았습니다.
게이머
성승민
추리물은 취향이 아니여서 플레이 해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추리 실패했을때의 리스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게임에서 느끼고 싶은 감각은 아니라고 생각) 추리를 하는데 그닥 뛰어난 편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추리 실패했을때의 리스크도 적은 편이고 힌트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접근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범인 지목을 할때 단서들을 조합하는 것에 대한 튜토리얼을 못봤던것 같은데 어떻게 진행해야하나 조금 막혔습니다. 그 외에는 스토리도 당위성이 있었고 억지스러운 단서나 상황도 없었습니다. 처음으로 추리물을 재밌게 즐겼던것 같습니다. 괜찮은 추리물 작품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게이머
김준호
음악, 효과음 등의 사운드가 전무하여 몰입을 방해하는 면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일어난 리얼한 사건을 배경으로 한 진지한 추리물이지만 텍스트가 너무 가벼워 약간 위화감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의도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쉴 새 없이 사람이 찾아오고, 증거가 갱신되는 등 정보가 제공되는데, 완급 조절이 조금 필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조사와 청취 모두 정해진 텍스트를 읽는 방식이기에 다소 플레이어가 게임을 이끌어가는 느낌이 부족했습니다. 미니어처로 구현된 사건 현장을 부감하듯 바라볼 수 있는 디자인은 나쁘지 않은 것 같지만, 결국 ALT로 조사 가능한 구역을 확인하고 그곳들만을 클릭해보게 되어 시스템의 활용이 빈약하지 않나 싶었습니다.
게이머
이창환
추리게임을 좋아하고 인디게임 또한 좋아하는 한 유저로써 재밌게 플레이하긴 했는데 몇 가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1.전체적으로 사운드가 없다. 캐릭터별 더빙까지 바라는건 제 욕심같지만..... 배경음악 없이 플레이하는건 게임의 몰입도를 방해하는 요소인것 같습니다.긴박하진 않아도 잔잔하게나마 배경음악이 있었으면 합니다. 2.UI가 모바일 스럽다. 분명 PC 빌드를 받았는데 플레이를 이어갈수록 '어? 이거는 PC보단 모바일에 어울릴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진술 시 대화창이나 조사 시에 이루어지는 동작들이 키보드 마우스 보다는 모바일 환경의 손가락 조작이 더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게이머
이창민
저는 추리게임은 어느정도 좋아하지만 너무 어려운 추리게임은 그렇게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내가 지목하고 싶은 범인을 선택하려면 다양한 카드를 가져가야하고, 그 중 높은 카운트로 된 사람을 범인으로 지목하더라고요. 이 부분이 가장 아쉬운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가진 증거로 범인을 추론하고 싶은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자연스러운 추리를 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 요소는 개발자님이 모든 루트와 방식을 전부 알고 있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등장인물의 대부분이 용의자인데 모든 증거물을 찾으면서 용의자들 중 한 사람으로 좁혀져야하는데 그런 유도방식이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증거나 상호작용을 전부 끝낸 것은 완료 처리를 할 수 있는 표시를 한다면 범인을 찾을 때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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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책 속 세상에서 펼쳐지는 색깔을 활용한 색다른 진짜 퍼즐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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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머
여지안
문어를 닮은 캐릭터가 귀엽고 알록달록한 색감 덕분에 게임의 분위기가 더 깜찍해진 것 같아요. 노트라는 설정을 더 살린 아트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본인이 직접 맵을 만들 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맵을 플레이할 수 있는 점도 재미있었어요. 가볍게 플레이하기 좋은 게임이에요.
게이머
박종태
귀여운 캐릭터 생각보다 생각을 많이 빨리 해야하는 퍼즐 라이트하게 즐기며 킬링타임하기 좋은 게임 같습니다.
게이머
이창민
작년보다 그래픽이 더 발전되어서 돌아왔군요. 퍼즐도 직관적으로 바뀐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곧 정식출시 될 것이라고 알려주는 것 같군요. 재미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이머
이찬희
겉보기에는 단순하지만 굉장히 세세히 디자인 되어있는 퍼즐게임입니다. 매 스테이지마다 다양한 기믹들이 준비되어있고, 매 기믹의 기능이 뚜렷하게 달라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다만, 컴퓨터와 콘솔로 플레이하기에는 UI의 인터페이스가 과하게 크다 라는 느낌을 받았고, 기믹 중 6스테이지의 비눗방울은, 일부러 맞아야하는 퍼즐 역시 존재하지만, 빠르게 날아오는 비눗방울을 맞으면 계획을 완벽히 세웠다고 하더라도 재시도를 해야했습니다. 불쾌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지요. 또한, 이전 스테이지의 기믹들 중 쓰기에 좋은 구름 같은 기믹만 재사용되고 나머지는 버려지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게이머
김태윤
굉장히 직관적이고, 생각을 하지 않고 플레이 한다면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게임 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기믹이나, 사용 방법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고, 앞으로 어떤 기믹이 추가될 지 기대됩니다.
게이머
신동명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퍼즐게임 입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막히는 부분이 와서 집중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게이머
유지형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자유로운 게임 튜토리얼도 간단하고 쉽게 설명해줍니다. 상호작용을 통해 색을 얻어 퍼즐을 풀어나가는 형식입니다. 처음에는 낮은 난도지만 갈수록 머리를 굴려야 하는 난이도!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는 덤 유저들이 만든 맵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인 거 같아요 덕분에 재밌어 보이는 퍼즐도 풀어봤네요!
게이머
서민구
"재미있는 캐주얼 퍼즐" * 직관적이고 단순한 게임 - 다채로운 색으로 이루어진 세상을, '색'을 이용하여 장애물을 해쳐나가는 게임 - '같은 색끼리 통과가 가능하다'는 간단한 룰 하나로 다양한 퍼즐을 구현 * 가볍지만 자유로운 레벨 디자인 - 스테이지 형식이며, 클리어 타임으로 등급을 매기는 시스템 - 엄청 쉬운 퍼즐부터, 매우 어려운 퍼즐까지 레벨 디자인이 매우 잘되어 있음 - 맵 에디터 기능이 있으며, 유저가 직접 만든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음
게이머
김경원
모바일로 하면 딱일거같은 퍼즐 게임 색깔별로 통과 가능, 불가능이 나눠지는데 초반에는 너무 쉬워서 유아용인가 생각하다가 점점 어려워져서 머리를 좀 써야합니다.
게이머
우채은
간단한 플레이 방법과 색의 혼합 요소 없이 단색으로만 진행되는 퍼즐이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같아서 금방금방 빠르게 튜토리얼부터 깬 것 같아요 모든 연령층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고 캐릭터가 귀여워서 더 정이 가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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